본문 바로가기
리뷰

캐르비안의 해적 , 블랙 펄의 저주

by 빨간레드 2022. 2. 2.

 

감독 고어 버빈스키 

제작 제리 브룩하이머 

출연 조니 뎁, 제프리 러시, 올랜도 블룸

제작사 월트 디즈니 픽처스 

개봉일 국내 2003년 9월 5일

 

 

캐리비안의 해적 , 블랙 펄의 저주의 운명

 

캐리비안의 해적은 보통 해적과 바다의 주제의 영화는 흥행하지 못하는 징크스가 있는데 그걸 당당히 무시하고 그해 흥행 4위를 하면서 새로운 영화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어 주었다. 그해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남우주연상, 음향편집상, 음향 효과상, 시각 효과상을 획득했다. 캐르비안 해적 시리즈 중 첫 단추이고 최고의 명작이다. 현재까지도 해적 영화의 표본같이 사용되면 다양한 리메크 화가 되었다  특히  잭 스페로우 선장 역에 조니 뎁 연기는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할 수 있는 캐릭터로 만들었다. 

 

잭 스페로우 - 조니 뎁

윌 터너 - 올랜도 블룸

엘리자베스 스완 - 키이라 나이틀리

제임스 노링턴 - 잭 데이븐 포트

조 샤미 깁스 - 케빈 맥널리

 

블랙 펄의 저주

 

18세기 영국, 해군은 바다를 항해하는 중이었다. 그러던 중 엘리자베스는 바다에 떠다니는 윌 터너를 발견하게 된다. 급하게 해군은 아이를 끌어올린다. 그 아이는 기절한 상태로 발견되었다. 엘리자베스는 윌 터너를 보던 중 해적의 목걸이를 발견한다. 그 목걸이가 해군에 보이게 되면 그 아이는 죽음 목숨이었다. 그렇게 그녀는 그 목걸이를 숨겼다. 몇 년이 지난 어느 날 노링턴 제독의 진급식이 있는 날이다.  엘리자베스는 처음 코르셋을 입고 참관을 하고 있었다. 멀리 바다에서 해적 잭 스페로우는 포트로열로 향한다. 멋지게 항구에 도착하면서 그가 타고 온 배는 침몰한다. 그렇게 배를 잃어버린 잭 스페로우는 배를 훔치기 위해 항구를 기웃거린다. 한쪽에서는 엘리자베스와 노링턴과 대화 중이었다. 하지만 그녀는 처음 입는 코로셋에 호흡이 힘들어지면서 절벽으로 떨어진다. 아무도 구하러 가지 않았다. 잭 스페로우는 바다에 몸을 던졌다. 그렇게 그녀를 구하였다. 그녀가 가지고 있던 해적의 목걸이가 반응을 일으켰다. 잭 스페로우는 그녀가 왜 그 목걸이를 가지고 있냐고 묻는 순간 해군에게 체포된다. 그날 밤 항구에 배 한적 들어오게 되었다. 잭은 그 배를 "펄 호다"라고 말하였다. 펄호는 해적선이었다. 그 배의 해적들은 항구를 순식간에 점령하였고 보이는 사람마다 죽였다. 그렇게 해적은 목걸이를 가지고 있는 엘리자베스에게 찾아간다. 엘리자베스는 해적을 보는 순간 팔레를 외쳤다 팔레는 해적들끼리의 약속이다. 해적선의 선장에게 대려가 주고 그동안 목숨을 구할 수 있었다. 그렇게 해적들에게 이끌려 그녀는 해적선으로 끌려갔고 그 순간 윌 터너가 그녀를 보게 된다.  그렇게 그녀는 해전 선장과 만나게 되고 자신의 현재 이름을 숨기고 터너의 하인이라고 거짓말을 한다. 해적들은 터너라는 이름에 더욱 관심 있어한다. 그녀의 목걸이를 받고 선장은 그녀를 보내주지 않고 같이 여행을 해야 한다고 한다. 그렇게 다음날이 되었다. 윌 터너는 해적선을 잘 아는 잭 스페로우를 찾아가게 된다. 그렇게 잭 스페로우와 윌 터너는 같이 해군의 배를 훔쳐 엘리자베스를 찾으러 나선다. 잭은 해적 동료를 더 구하기 위해 해적들의 항구 토투가로 간다. 그렇게 동료를 모아 다시 추격을 준비한다. 한편 엘리자베스는 그 목걸이와 자신이 잡혀온 이유를 듣게 된다. 잭 스페로우와 윌 터너는 죽음의 섬에 도착하였다. 바르보사는 저주를 푸는 의식을 진행하였다. 하지만 해적들은 그녀가 터너의 혈 욱이라고 생각해서 데리고 온 것이었다. 그녀가 거짓말을 하는 걸 알고 그녀를 죽이려 했지만 그녀는 다행히 살아남았다. 그렇게 윌 터너와 조우하게 되다. 하지만 다시 펄 호의 공격으로 그녀와 잭 스페우는 섬으로 떠내려오게 된다. 해군의 도움으로 섬을 빠져나오게 된다. 그렇게 해군과 함께 블랙 펄 호를 공격하기로 하고 잭은 저주의 섬으로 들어가게 된다. 그렇게 저주를 풀게 되고 항구로 돌아와 잭은 처형식을 가지게 된다. 이번엔 터너의 도움으로 탈출하게 된다. 잭 스페로우는 블랙 펄 호를 타고 새로운 동료들과 여행을 떠나게 된다. 

 

캐리비안 해적의 숨겨진 매력  OST

 

캐리비안의 해적의 OST는 많은 관객으로부터 사랑받았다. 메인 테마 He's a Pirate 등이 유명하면 호평받았다. 

댓글